-
미국 볼티모어 다리 붕괴 '일촉즉발 상황', 쌩쌩 지나던 차들 한순간 없어지고 '쾅' 당시 모습이슈 뉴스(사회&정치&연예) 2024. 3. 27. 11:55반응형728x170
한가롭게만 보이던 항구. 그런데 이곳에서 컨테이너 선박 한 대가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미국 볼티모어 항구에서 다리가 붕괴됐다. 이 놀라운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급박했던 당시 상황은 이랬다.
수많은 차들이 지나가는 교량. 이곳은 미국 볼티모어 항구다. 사진에서 보듯 캄캄한 밤. 환희 비추는 불빛 사이로 정박된 배들도 보이고 또 다리에서는 수많은 차들이 자신만의 목적지를 향해 쌩쌩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밤하늘 아래 불빛들만 반짝이기만 할 뿐 특별할 것은 없어 보이는 장면이다. 하지만 이 장면에 느리게 느리게 전진하는 한 컨테이너선 박선이 눈길을 끈다.
이 선박선은 지난 3월 26일(한국시간) 천천히 앞으로 앞으로 움직이며 다리 쪽으로 지나갔다. 그런데 갑자기 그 움직임이 이상했다.
살짝 각도가 바뀌어 교량 뒤로 휘어져 가는 것을 볼 수 없다. 마치 생각지도 못한 급제동 상황처럼 말이다. 실제 이 당시 선박은 알 수 없는 이유로 항로길 외의 곳으로 가게 됐다. 그리고 이 당시 긴급 구조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러한 상황 속 선박은 불빛조차 꺼져버렸다. 그리고 힘을 잃어 교량 뒤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인다.
이때 긴급 신호를 받은 경찰은 다행히도 다리 위 차량들 막아섰다고 한다. 그래서 이후 다리 위를 지나는 차량을 볼 수는 없다.
그러다 다시 빛을 보인 컨테이너 선박은 다리를 향해 앞으로 돌진했다. 그리고 이 순간 다리와 충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뒤 순식간에 다리는 모조리 무너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행히도 이날 사고는 미리 신고가 있었고 경찰이 차량을 막아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교량 위에서 일을 하던 인부들은 이 소식을 듣지 못했던 것인지 충돌 사고 후 떨어져 1명이 사망을 했다. 또 현장에 있던 6명의 인부가 실종된 것으로 전해진다.
참 안타까운 일이 벌어진 것 같다. 실종자를 포함해 구조가 진행되고 하루빨리 문제 상황도 수습되길 바라본다.
반응형그리드형'이슈 뉴스(사회&정치&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동훈 사퇴, 기자회견 '1분 22초' 후다닥? 직접 했던 말+표정 보니 (0) 2024.04.11 남영희 인천 미추홀구, 부정선거 의혹 3개 투표함 없어졌다? '반전 없었던 상황' (1) 2024.04.11 김포시 공무원 카페, 나무위키 가해자 활동명까지 공개 '조문 사진 업뎃 카페 현재 상황' (1) 2024.03.13 부산 수영구 공천 장예찬, 사과 전후 태도 '이렇게 달라졌다' (0) 2024.03.12 의료 붕괴 시국선언 사이트 현재 상황 '7천 서명 돌파', 18일 사직서 vs 면허정지 (0)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