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00만원 선고' 김흥국, 억울해 한 오토바이 사고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ABOUT 방송연예리포트 2021. 11. 12. 14:59
    반응형
    728x170

    가수 김흥국이 최근 논란된 오토바이를 치고 도주한 사건으로 결국 벌금 70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김흥국은 앞서 이 사고로 ‘자신이 오히려 피해자’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는데요. 이후 김흥국의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당시 상황 모습도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후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관련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김흥국 ‘논란’ 교통사고

    결국 700만 원 벌금 선고

     

    연합뉴스 캡처=사진출처.

     

    김흥국이 11월 12일 최근 논란된 뺑소니 혐의와 관련한 재판 결과가 전해져 주목받았습니다.

    이날 다수 매체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은 지난 11월 4일 오토바이를 치고 도주한 혐의로 김흥국에 700만 원의 벌금을 선고했습니다.

    김흥국은 앞서 지난 4월 24일 문제의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이촌동의 한 도로에서 자신 소유의 SUV 차량을 몰고 가다 교통사고를 냈습니다.

    당시 그는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 ‘적색 신호’일 때 불법 좌회전을 했는데요.

    이때 오토바이 운전자가 김흥국의 차량 쪽으로 직진을 하다 사고가 벌어지게 됐습니다. 오토바이 운전자 또한 과실은 있었는 데요. 그도 당시 신호를 위반해 황색 신호에 직진을 했었습니다.

    결국 김흥국은 비보호 좌회전 구간에서 ‘불법 좌회전’을 했고, 오토바이 운전자도 ‘신호를 위반’한 과실이 있었던 거였는데요.

    문제는 김흥국이 이 사고 이후, 오히려 자신이 억울하다며 주장하면서부터입니다.


     

     

    김흥국 교통사고 후 억울함 호소

    오토바이 운전자 녹취록 공개도

    언론에 보도된 김흥국 사고 영상 캡처=사진출처.

     

    김흥국은 당시 교통사고가 일어나고, 오토바이 운전자를 목격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이에 당시 경찰 조사서에 김흥국은 오토바이 운전자에 몸 상태에 대해 물은 것으로 주장한 바 있습니다.

    김흥국은 “오토바이 운전자에 괜찮은 지 물었지만 그냥 갔다”라고 경찰에 말한 것으로 다수 언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이에 김흥국은 당시 시비가 없었고, 이 때문에 사고 상황을 모르고 현장을 떠났다며 주장을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러나 김흥국이 오토바이 운전자에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현장을 떠나면서 문제는 불거지게 됐습니다.

    당시 김흥국의 차량에 피해를 당한 오토바이 운전자는 그때의 사고로 다리를 다치는 등 전치 3주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결국 김흥국은 이른바 ‘뺑소니’ 혐의로 경찰에 입건이 된 것입니다.

    이후 경찰은 당시 사고 현장의 CCTV 등 분석을 통해 김흥국의 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등의 혐의를 특정, 검찰로 송치하게 됐습니다. 검찰은 지난 8월 김흥국을 약식기소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이번 사고로 김흥국은 700만 원의 벌금을, 오토바이 운전자는 4만 원의 범칙금을 부과 받게 됐습니다.

    그러나 김흥국은 이번 사고로 자신이 오히려 피해자라며 주장, 상대방은 자신이 연예인 점을 악용해 합의금을 노렸다며 억울함을 전했습니다. 이 주장에 대한 근거로 오토바이 운전자와 통화한 녹취록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도 공개

    네티즌 “의아한 부분도 있는 듯”

    언론에 보도된 김흥국 사고 영상

     

    김흥국 교토사고 영상 본 네티즌 반응=사진출처.

    김흥국은 교통사고 후, 억울함을 호소하면 오토바이 운전자와의 통화한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녹취록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김흥국에 ‘뺑소니 혐의로 인정되면 최소 3000만 원이 넘는 돈이 들 테니 그 돈을 자신에게 달라’라고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같은 논란에 김흥국의 당시 블랙박스 영상도 큰 관심을 불러 모았는데요.

    한 언론을 통해 공개된 김흥국의 블랙박스 영상 속 문제의 사고 현장 모습을 보면 김흥국의 차량이 천천히 좌회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김흥국의 차는 오토바이를 보고 살짝 멈추는 듯 급정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상황에서 오토바이는 김흥국의 차 쪽으로 직진하다 충격을 주고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이 공개되고, 일부 네티즌들은 의아한 반응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공개된 영상만 봐서는 오토바이가 차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영상으로는 김흥국 잘못이 없어 보이는 데” 등의 반응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