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유, 대단하다 평가받는 ‘이유’ 이렇습니다
    ABOUT 방송연예리포트 2022. 1. 13. 01:08
    반응형
    728x170

    한 해에도 무수한 아이돌 그룹이 쏟아지는 한국 가요계. 치열한 전쟁터를 방불케하는 가요계 현장에서 데뷔 후 무려 14년 동안 가요 시상식 ‘대상’을 휩쓴 가수가 있습니다. 한 번도 받기 힘들다는 대상을 무려 9번이나 수상한 이 가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아이유, 골든디스크 어워즈 시상식서

    대상 수상... 데뷔 후 9번째 대상 기록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시상식 장면(위) 캡처, 아이유가 인스타그램으로 전한 수상 인증샛=사진 출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제대로 해내지 못한 순간들이 있었다. 그런데 항상 넘어지는 건 ‘나’ 때문이었지만 일어섰던 건 ‘남’ 덕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 시작될 30대는 과거의 나와 경쟁하지 않겠다. 보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

    가수 아이유가 지난 1월 8일 또 한 번의 가요 시상식 ‘대상’ 기록을 추가했습니다. 이 상은 데뷔 14주년을 맞으면서 9번째 수상한 ‘대상’이었던 것인데요.

    이날 아이유는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시상식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과 음반 부문 본상에 올라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리고 상을 수상하면서 남다른 수상 소감을 전했던 것인데요. 누구보다 화려한 경력을 자랑했던 그간의 가수 생활 속에서도 넘어지고 좌절했던 시간이 있었다며 고백했습니다. 또한 이때마다 팬과 가족, 함께 일하는 동료들 덕분에 현재의 자신이 있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던 것인데요. 그러면서 현재 자신을 뛰어넘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당찬 각오를 전했던 것입니다.

    아이유가 이번에 받은 ‘대상’은 30대에 받은 첫 상이자 ‘대상’으로 그에게 남다른 의미를 전하게 됐는데요. 이 상을 계기로 아이유가 10대부터 20대 통틀어 받아온 8번의 ‘대상’들도 재조명을 이끌었습니다.


     

    2008년 15살 데뷔 이후

    2011년 19살에 첫 대상

    아이유 미니 3집 앨범(왼), 아이유가 SNS로 전한 노래 부르는 모습 캡처=사진출처.

     

    아이유는 지난 2008년 15살의 나이에 미니 앨범 ‘Lost and Found’을 통해 가요계 혜성처럼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3년이 지난 2011년 처음으로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인데요.

    놀랍게도 지난 2010년 발표한 미니 3집 앨범의 타이틀곡 ‘좋은 날’을 통해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베스트송상'을 수상하게 된 것입니다.

    이 상을 수상할 당시 아이유의 나이는 19살로 10대의 마지막 시간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것인데요.

    이어 20대가 된 2012년에도 대상에 해당하는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 놀라운 기록 행진을 이어가게 됩니다.


     

     

     

    20대 잇따른 대상 수상

    “인정받는 아티스트로”

    아이유 앨범 자켓 캡처=사진출처.

     

    아이유는 지난 2014년 22살의 나이에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당시 스페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앨범’을 통해 이처럼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25살이 된 지난 2017년에는 정규 4집 앨범 ‘팔레트’를 통해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앨범상’을 받았습니다.

    26살이 된 지난 2018년에는 정규 4집의 첫 번째 선공개 곡인 ‘밤편지’ 곡을 통해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을 수상해 놀라움을 전했는데요.


     

    20대 8번의 대상 수상 기록

    30살 된 올해도 9번째 대상

    아이유 앨범 자켓 캡처=사진출처.

     

    아이유의 시상식 ‘대상’ 기록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29살이 된 지난 2021년 러브 포엠(Love Poem), 블루밍(Blueming) 더블 타이틀곡을 담은 미니 5집 앨범을 통해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을 수상, 20대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또한 그해 정규앨범 5집 LILAC(라일락)을 통해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앨범상과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30살이 된 올해 정규 5집에 담긴 셀러브리티곡을 통해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인데요.

    아이유는 이처럼 10대부터 20대까지 가요계 ‘역대급’ 성과로 이끌었고, 30대를 맞은 현재에도 독보적 가요계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