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창식 아들 딸 '입양 자식 가족사' 공개, 과거 마이웨이 장면까지 재조명 이유
    ABOUT 방송연예리포트 2024. 2. 16. 12:09
    반응형
    728x170

    가수 송창식이 오랜만에 예능에 출연해 남다른 가족사를 고백했다. 그 이야기는 놀랍게도 자신의 세 아이 중 두 아이가 '입양한 아이들'이라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두 아이를 입양한 이유에 대해서는 '처형 때문'이라고 조금은 독특한 사연을 전했다. 이 이야기가 전해지고 앞서 방송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던 딸과 아들의 모습도 재조명되고 있다.

    게다가 그는 과거 노숙자 생활까지 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주었다. 포크송의 대부인 송창식이 노숙자 생활을 했다니. 듣고도 놀라운 이야기다. 알고 보니 송창식에게도 우여곡절의 삶의 있었다.

    송창식은 2월 15일 방송된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를 통해 진솔한 자신의 삶과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그가 전한 많은 이야기 중 가장 놀라웠던 것은 그의 남다른 가족사였다.

    송창식은 과거에도 '마이웨이'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남다른 딸과 아들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도 이들 두 명의 아이가 입양된 아이들이라며 고백을 재차 전해 눈길을 모았다.

    송창식 프로필=사진 출처.

     

    실제 송창식에게는 세 명의 아이가 있는데 이들 중 한 명의 아들만 실제 송창식의 핏줄을 이어 받은 아이다. 그래서 포털사이트에도 한 명의 아들 '송결'만 가족 이력에 기재된 것을 볼 수 있다.

    그의 설명대로 두 명의 아이는 입양을 하게 되었는데 그 사연은 이렇다. 첫 번째 입양을 하게 된 아이는 본래 자신의 아내와 쌍둥이인 처형이 입양하였다고 한다. (아마도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양을 선택한 듯하다)

    송창식이 출연한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캡처=출처.

    그리고 처형은 이 아이와 함께 미국으로 떠날 생각이었다고. 하지만 당시 한국에서 입양 관련 법이 바뀌었다고 한다. 그래서 처형은 입양을 할 수 없는 위치에 서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아이를 맡아 돌보고 있었던 송창식은 자신이 맡아서 입양을 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마이웨이' 한 장면 캡처=사진 출처.

    그리고 그는 두 번째로 입양한 아이도 계획 없이 처형 때문에 입양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도대체 송창식의 처형은...이라는 생각도 든다) 처형이 미국으로 건너가 불법임에도 불구하고 인공수정을 해서 아이를 낳게 되었지만 이 아이를 처형이 보살필 상황이 되지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 송창식이 이 아이까지 입양해 키우게 되었다고 한다.

     

    '마이웨이' 한 장면 캡처=사진 출처.

    송창식은 앞서 지난 2019년에 방송된 tv조선 '마이웨이'에서도 이러한 사연을 전하기 했다. 그리고 이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자신의 입양한 딸과 아들을 공개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이러한 남다른 가족사에 '송창식이 참 대단한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자신의 가족만 보살피기도 버거운 삶에서 한 번 인연을 맺은 두 아이들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이 품어 이렇게 멋지게 키워내기까지 했으니 말이다.

    그리고 송창식의 딸과 아들이 된 두 아이들도 어찌 보면 송창식을 만난 것이 '행운'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날 방송에서 송창식은 이러한 가족사와 함께 과거 자신이 노숙자로 생활했던 이야기를 전해 놀라움을 주기도 했다. 이러한 사연에는 두 부모님을 여위고 생활했던 배경이 있었는데 대학생 시절 무려 2년간 노숙자처럼 처절한 삶을 살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러한 역경은 '쎄시봉' 송창식을 만들어 내었다. 노숙자 생활을 하던 송창식은 밥과 잘 자리를 제공해 준다는 솔깃한 이야기에 '쎄시봉'에서 노래를 하게 되었으니 말이다.

    이렇게 그의 삶을 보듯 삶은 좌절의 순간에도 반드시 일어설 기회가 찾아오는 것 같다. 그러니 너무 실망하고 실패에 고통스러워만 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

    한국을 대표하는 포크송의 대부인 송창식. 이날 방송을 통해 그가 전한 남다른 삶의 이야기는 색다르고 놀라운 그의 삶의 한 면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그의 진한 인간미까지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