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막말 사건’ 기안84·솔비 편드는 이유 ‘현재상황’(+논란된 해투3 그림)
    ABOUT 방송연예리포트/ABOUT 논란&이슈 2020. 10. 9. 01:41
    반응형
    728x170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또 논란에 휩싸였다. 여혐 논란에 이어 이번엔 가수 솔비에 과거 막말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뒤늦게 논란이 일고 있다. 이후 두 사람 편을 드는 양분된 네티즌 반응도 눈길을 끈다.

     

    기안84와 솔비는 8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와 SNS 트위터 한국 실시간 트렌드(실시간으로 트윗에 많이 언급된 키워드나 해시태그)에 이름이 랭크됐다.

     

    언론보도 캡처=사진출처.

     

    기안84 저격 의혹이 제기된 솔비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대표의 SNS 글이 이날 재조명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논란의 발단은 지난 8월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가 페이스북에 글을 남기면서부터다.

     

    이 대표는 당시 기안84를 저격한 듯한 글을 게재했다.

     

    기안84, 솔비 방송 이미지 캡처=사진출처.

     

    이 대표는 글을 통해 4년 전, 한 프로그램 예능에서 화가로 변신한 솔비에 그림을 왜 그리냐’ ‘전공생들이 싫어한다라고 말한 한 방송 출연자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당시 그 출연자의 말에 솔비가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다고. 또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게 마치 안 좋은 이미지로 그려졌다며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일화를 계기로 솔비와 당신들이 말하는 예술이 무엇인가에 대해 묻고 싶었고, 솔비는 지난 2017년 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페인트 물감을 뒤집어쓴 뒤 몸으로 그림을 그리는 파격적인 쇼를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작업은 전시장이 아닌 곳에는 예술을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에 예술이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묻는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겉과 속이 다른 사람에 내 아티스트가 무시를 당했다” “타인에 대한 배려가 없었던 기억이 있다” “그 사람을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볼까 봐 무섭다"라며 말했다.

     

    또 그는 “(그 사람에) 이제는 묻고 싶다” “그렇게 그림을 잘 그리면서 그림만 하지 당신은 왜 방송을 하는가라며 적격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84’의미가 출생연도인지, 몸무게인지, 아이큐인지라며 일갈하는 해시태그를 달기도 했다.

     

    이 대표는 이 글에서 비난의 대상을 언급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마지막 해시태그에서 언급한 ‘84’를 통해 네티즌들은 기안84를 추측했다.

     

    또한 지난 201612KBS 예능 해피투게더 3’에서 기안84와 솔비가 함께 출연한 바 있어, 이 당시 기안84의 논란 발언이 전해진 것으로 추측 받고 있다.

     

    이후 이 글은 SNS와 온라인상으로 확산됐다. 특히 지난 7일 솔비가 tvN 예능 유 퀴즈온 더 블록에서 이 대표와 같은 내용을 언급하면서 논란이 확산됐다.

     

    솔비는 이 대표와 같이 자신에 막말한 자가 누구인지 언급하지 않았다.

     

    솔비는 “(누군가) 나에게 면전에 대놓고 그림 왜 그리냐’ ‘전공생들이 싫어한다’ ‘본인이 잘 그린다고 생각하나라고 말했다” “들이받아 보고 싶었다라며 말했다.

     

    네티즌 반응 캡처=사진출처.

     

    이날 기안84와 솔비의 논란 일화가 재조명되면서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한 네티즌은 기안84는 순수미술을 전공해 기본 그림을 그리는 작가 베이스와 자신만의 화풍이 있다라며 그런데 솔비는 데생한 것을 본 적 없다. 뮤뱅과 아트센터에서 공연했으니 작가라고 하지만 작가의 베이스가 없다. 소속사 대표가 꽁해서 앙갚음 식으로 적은 것 같다라며 기안 84를 두둔했다.

     

    또 한 네티즌은 솔비가 아무리 그림 베이스가 없더라도 말하는 선을 넘었다. 상대방 기분 나쁘게 말한 것은 잘못이다라며 솔비를 두둔했다.

     

    또 다른 한 누리꾼은 솔비 그림이 문제가 아니다. 기안84가 무슨 자격으로 열심히 하는 사람에 면전에 대놓고 면박을 주나라며 말했다.

     

    또 한 누리꾼은 솔비는 당시 예술가로 출연했다. 그런데 기안84 말이 심하다고 하는데 당시 솔비가 그린 그림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라며 기안84에 힘을 싣기도 했다.

     

    솔비가 과거 해투3 방송에서 그린 그림 캡처=사진출처.

     

    또 한 네티즌은 솔비가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팝 아티스트 낸시랭에 인형이랑 이야기하는 것도 그렇고 정확한 직업을 모르겠다. 직업도 모르는데 계속 방송 나온다라며 말한 내용을 언급, ”내로남불이라며 솔비를 비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재능 다양한 연예인 그만 괴롭혔으면 좋겠다” “기안84 지는 방송 전공도 아닌데 왜 방송 나오나” “기안84가 전공자인 줄도 몰랐다등의 기안84를 비난하는 반응을 전했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